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70

과학축전 사이아트 전시회 개막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2005 대한민국 과학축전'의 일환으로 열리는 '과학과 예술의 만남, 사이아트(Sci-Art) 전시회'가 16일 오후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전기에너지관에서 개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염홍철 대전시장과 복제양(羊) 돌리를 탄생시킨 영국 노팅햄 대학 키스 캠벨(Keith Campbell) 교수, 같은 대학 사이아트 전문가 안토니 크래브(Antony Crabbe) 교수 등이 참석했다.

전시내용은 'Life is endless desire(삶의 끝없는 욕망)'를 주제로 전시장 바닥에 얼굴복제 작품이 우주의 형태로 배치되고 중앙에 2m 높이의 수족관이 됐으며 수족관 안에는 DNA 코돈(유전암호단위)의 순서대로 1.5m 크기의 대리석이 전시됐다.

작품 제작에는 영국에서 조각가로 활동 중인 김성희씨와 공예작가 김성헌씨가 공동참여 했으며 이들은 작품을 통해 DNA 개념을 활용한 인간 본성을 나타내려 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과학자들과 공동 연구 협의를 위해 방한 중인 캠벨 교수는 17일 오후 1시 과학공원 에너지관에서 '왜 동물복제 연구인가'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과학강연을 할 예정이다.

출처-연합뉴스 8.16

쑥쑥 크는 게임산업 전담부처 신설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문화부내 독립부서로…문화기술인력과도 생겨

문화관광부가 최근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문화산업국 내에 게임산업과와 문화기술인력과를 신설해 주목된다.

김상욱 문화부 게임산업과장은 17일 “게임산업시장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기존에 음악분야 등과 함께 있던 게임분야가 독립부서로 신설됐다”며 “국내 문화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한다는 차원에서 업계가 필요로 하는 진흥정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온라인, 모바일게임분야 등에서의 국내 콘텐츠는 세계적 수준에 도달해있으나 게임산업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불법 유통 등이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문화부는 이와 관련, “콘텐츠의 불법복제 및 유통이 일상화하고 있어 유통구조의 개선 등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저작권과를 문화산업국으로 이관해 문화산업 발전차원에서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문화부는 문화기술인력과를 신설해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의 유기적 연계체계를 구축함으로써 CT(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분야를 국가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명했다.


- 문화일보 8월 17일자, 장재선기자


권옥연씨 조촐한 모임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예술원 회원인 서양화가 권옥연씨가 내일 오후 2시 남양주시 금곡 본인의 무의자박물관에서 조촐한 음악회와 담소를 나누는 모임을 갖는다.

T. 2263-1858 766-5310

미술인 홈페이지 소개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새로운 미술인 홈페이지 소개

서양화가 남관 http://namkwan.net
서양화가 신금례 http://www.shinkumrye.com
미술평론가 윤진섭 http:// www.yoonart.org

강영민씨 태극기 소재 작품전 개최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조는 하트(Sleeping Heart)'로 잘 알려진 작가 강영민 씨가 태극기의 기존 이미지를 바꾼 작품들로 '내셔널 플래그'전을 오는 21일까지 종로구 관훈동 갤러리 쌈지에서 개최하고 있다.

작가는 일상에서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태극기 이미지에 자신이 만들어낸 얼굴 표정과 하트를 혼합하고 개인적 감정을 이입시켜 팝적인 태극기을 만들어냈다.

태극기의 중심이 하트로 변형되고, 반창고를 붙이거나, 눈을 흘기는 등 다양한 표정을 하고 있는 강씨의 작품들은 국가의 상징이라는 엄숙미를 떨쳐버림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선다.

작가 강씨는 미술계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제작, 음반 제작, 파티 기획, 브랜드 런칭행사의 아트디렉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02-736-0088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